언론보도 Women's Baseball Association Korea

[조이뉴스24]한국, 기장세계여자야구월드컵 출전선수 확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여자야구연맹 작성일16-08-24 11:25 조회1,283회 댓글0건

본문

한국, 기장세계여자야구월드컵 출전선수 확정

오는 9월 3일 개막 선수단 주장 곽대이·'천재 야구소녀' 김라경도 이름 올려.. 

 

[류한준기자] LG 후원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주최 2016 기장세계여자야구월드컵(이하 기장여자야구월드컵)에 출전하는 한국 여자야구대표팀이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여자야구연맹은 23일 기장여자야구월드컵에 참가하는 대표팀 최종 엔트리를 확정했다. 이번 대회는 다음달 3일부터 11일까지 부산시 기장군에서 열린다.

최종 명단에는 대표팀 주장이자 주전 포수를 맡고 있는 곽대이(양구 블랙펄스)와 지난 2014∼2015년 LG컵 국제 대회에서 대표팀 주축 투수로 활약한 강정희(리얼 다이몬즈)가 포함됐다. 지난해 SBS '세상에 이런 일이'에 소개되며 많은 관심을 모은 '천재 야구소녀' 김라경(후라)도 최종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대표팀은 여자야구선수들과 소프트볼 선수들로 구성됐다. 투수와 포수는 여자 야구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주축으로 선발됐다. 야수들은 재일동포 출신 배유가를 비롯해 시·도 체육회 소속 소프트볼 팀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로 선발돘다.


여자야구대표팀은 지난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기장-현대 드림볼 파크를 방문해 일본 여자야구 리그 최강 '아사히 트러스트'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렀다. 기장여자야구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간 것이다.

여자야구연맹 측은 "이번 대표팀은 여자야구와 소프트볼 연합팀으로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기장여자월드컵이 여자야구와 소프트볼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더욱 늘어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장여자야구월드컵은 개최국 한국을 포함해 모두 12개국이 참가한다. 각국 대표선수 및 임원 500여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6 WBSC 2016 기장세계여자야구월드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블로그와 한국 여자야구대표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2016 WBSC 기장세계여자야구월드컵 한국 최종 엔트리

▲선수단장 : 김부근 ▲감독 : 이광환 ▲코치 : 백기성, 황창근, 김주현 ▲인스트럭터 : 김용수 ▲트레이너 : 염지원 ▲투수 : 강정희, 김라경, 배유가, 원혜련, 이미란, 조명희, 허진미 ▲포수 : 곽대이, 이빛나, 전대림 ▲내야수 : 김하늘, 석은정, 양이슬, 이민정, 이보현, 정윤영 ▲외야수 : 김은진, 이예지, 임경은, 정혜인